2021 VISION KYONGAHN CHURCH
"다시 복음으로 다시 하나님께로"
주일말씀    |  생명의말씀  | 주일말씀
  • 전체게시물 613건 / 1페이지
    경안교회
    2021-05-08
    회의주의자의 회심 요한복음20:26-31   믿음은 나이가 없고 순서도 없습니다. =나이가 많아도, 조금 늦더라도 예수님을 만나면 됩니다.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처음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될 자가 많으니라....마태복음19장 30 지난 주, 주님 부활하신 첫 날 저녁, 주님이 처음 제자들에게 보이실 때 도마가 없었습니다. 주님이 떠난 후에, 돌아온 도마에게 제자들이 부활하신 주님이 오셨다고 했습니다. 도마는 내 손을 주님 손과 옆구리를 만져보지 않고는 절대 믿지 못하겠다고 했습니다.   요한복음의 도마를 종합해 보면 그는 무엇을 잘 믿지 못하는 회의론자입니다. 회의주의는-어떤 일이나 사항에 대하여 의심하며 불신하는 부정적 태도를 말합니다. 이런 자들은 항상 자기가 확실히 확인해야만 믿게 됩니다. 그런 도마는 자존심이 아주 강해서 일단 결론을…
    경안교회
    2021-05-01
    부활을 만난 사람들-4 두려운 자에게 주신 선물 요한복음 20:19-20   오늘 말씀은 주님 부활 하신 날 저녁이었습니다. 잠간 출타한 도마를 제외한 열명의 제자들이 부활하신 주님을 만났습니다. 주님이 갑자기 그들 앞에 나타나시자 제자들은 까무러칠 듯 놀라 벙벙합니다. 주님은 그 제자들에게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며 제자들을 안심시키셨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세 가지 선물을 주셨습니다. 이 선물은 살아계신 주님께서 지금도 저와 여러분들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1. 부활의 주님이 두려움과 혼돈에 잡힌 그들에게 주신 첫 번째 선물은 평안입니다. 19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의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1). 우리 주님은 평강의 왕이시오. 평강의 주인이십니다. 오늘 평안이란…
    경안교회
    2021-04-24
    부활을 만난 사람들 3- 내려가지 말고 올라가라 누가복음 24:25-32   1. 인생을 살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낙심하고 내려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살다가 권태기도 만나고 갱년기도 만나면서 한번 떨어지면 마음도 몸도 회복되기가 어려운 게 사람입니다. 그러나 어떤 반전의 계기를 만나면 그 낙심이 오히려 더 큰 기쁨이 되고 복이 되기도 합니다. 믿음 인생은 한번 떨어지면 세상 삶보다 더욱 믿음 회복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주님은 그 떨어진 믿음에 항상 반전의 기회를 주십니다.   1). 오늘, 주님의 제자 두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25리 되는 엠마오로 내려갑니다. 그들은 터덜터덜 내려가면서 근심과 슬픔을 띈 얼굴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 때, 부활하신 주님이 그 둘에게 가셔서 무슨 얘기를 하느냐고 말을 거셨습니다. 글로바라는 제자가 슬픈 얼굴로 주님을 바라보며 질책하듯이 말합니다. 당신은 …
    경안교회
    2021-04-24
    부활2 부활의 두 증인 마태복음 28:8-15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신앙은 부활 신앙입니다. 내가 주님처럼 또 주님과 함께 영원히 산다는 부활 신앙이 세상을 이기게 하고, 거룩하게 살며, 소망의 기쁨을 누리게 합니다. 부활 신앙이 아니면 아무리 열심과 헌신 생활이라도 그냥 종교생활에 그칠 뿐입니다.   주님 부활하신 새벽 미명에, 세 여인이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무덤을 찾았을 때, 갑자기 큰 지진이 나고 무덤 입구의 돌이 굴려지고 천사들이 그 위에 앉아 있었습니다. 이 여자들도 놀라 두려워하고 무덤을 지키던 경비병들은 죽은 사람처럼 되었습니다. 그 천사가 여자들에게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는 말씀 하신대로 다시 살아 나셔서 여기 계시지 않다” 하며 “가서 제자들에게 주님의 부활을 전하라 했습니다. 이에 여자들은 두려움과 기쁨을 안고 세상을 향해 달려갔습…
    경안교회
    2021-04-10
    부활 생명의 능력 마태복음 28:1-8   우리가 믿는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는 부활의 신앙위에 굳건하게 세워졌습니다.   1). 우리 기독교에서 예수 부활의 첫 번 째 증거가 바로 빈 무덤입니다. 2013년 중반에 전 세계 인구는 71억 3천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기독교인(모든 교파 포함)의 수는 총 23억 5천4백만 명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로, 성지순례의 발길이 끊어졌지만 이렇게 많은 세계 기독교인들 중에 매년 수백만 명이 예루살렘에 예수님의 빈 무덤을 보고 부활을 확신합니다.   오늘, 막달라 마리아와 예수님 모친 마리아가 예수님 시체에 향품을 바르려고 죽음의 무덤을 찾았을 때 천사가 선포하신 말씀입니다. 6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가 말씀 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가 누우셨던 곳을 보라 …
    경안교회
    2021-04-03
    다시 복음으로6 다시 벧엘로 올라가라2 창35:1-7   1. 예수님의 탄생과 공생애 그리고 십자가와 부활 승천까지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공식적인 경배를 받으신 것이 단 두 번입니다. 처음은 마굿간 탄생 때 동방 박사와 들판의 목자들에게 찬양과 경배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주님이 고난당하시려 나귀 타고 예루살렘 입성하시며 영광 받으십니다. 처음은 영광 보좌를 버리시고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신 때였고 오늘은 공생애 최고의 고난을 향하여 들어가는 때 영광을 받으십니다.   1). 그런데 탄생 때도 그렇고 오늘도 많은 무리들의 요란하고 열렬한 환영에도 성경속 주님은 아무 표정도 말씀도 없습니다. 주님은 인류 구원을 위한 영적 승리를 위해 모진 고난과 고통의 십자가 죽음을 위한 고난의 입성이었기 때문에 찬송은 받으시지만 기뻐하시지 않은 것입니다.   2)…
    경안교회
    2021-03-27
    다시 복음으로6 다시 벧엘로 올라가라1 창35:1-7   1. 우리 그리스도인은 내가 지금 어디 있는지, 무엇을 해야 할지를 항상 생각하며 살아야 합니다. 머물러야 할 때인지 떠나야 할 때인지 엎드려야 할 때인지 일 해야 할 때 인지를 잘 판단하며 살아야 합니다.   1). 머무는 게 하나님 뜻이라면 환란에도 인내하며 그 자리를 지키는 믿음입니다. 주님과 동행하며 끝까지 인내하며 자리를 지키면 하나님께서 그 자리가 놀라운 은혜와 축복의 자리가 되게 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 뜻을 어기고 자기 생각대로 떠나면 되레 더 큰 환란을 만나게 됩니다.   ①. 요셉은 전혀 원치 않게 팔려가고 끌려가지만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며 그 자리를 잘 지켰습니다. 그 믿음에 하나님은 항상 최고 낮은 자리에서 최고 높은 자리로 올려주셨습니다. ②. 반면에 룻기의 엘리멜…
    경안교회
    2021-03-20
    다시복음으로5 교회를 부탁해3 함께 지키고 세우라 사도행전20:28-32   오늘 말씀에서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졌다고 말씀하십니다. 28 여러분은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그들 가운데 여러분을 감독자로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교회는 어떤 특정한 사람이나 소수의 소유가 아니라 하나님의 것입니다. 교회의 목사나 직분자들은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 당신의 피로 사신 당신의 교회를 잘 돌보고 세우도록’ 세우셨다고 하십니다.   1). 그래서 교회를 책임져야 할 그리스도인의 거룩한 첫 번 째 의무가 예수님의 피 값으로 세우신 교회에서 오직 예수만 바라보며 예수만 섬기는 일입니다. 사도는 오늘 본문 앞서 20장 18-19절에서 장로들에게 고백했습니다. 18 ....아시아에 들어온 첫날부터 지금까지…
    경안교회
    2021-03-13
    다시복음으로5 교회를 부탁해 2 함께 지어져 가는 교회 에베소서 2:16-22   1.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온통 문제와 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유명인들의 말이 아니더라도 오늘의 현실이 문제와 위기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루를 사는 동안에도 위기라는 말과 위기에 처한 소식들 수 없이 듣게 됩니다. 금융위기, 식량위기, 전쟁 위기, 핵 위기, 환경위기, 생명위기 이런 위기의 문제 해결을 위해 국가가 나서고 유엔이 나서지만 그 해결의 기미는 도저히 보이지가 않습니다. 인간이 아무리 힘쓰고 애쓰고 조직과 체제와 법을 만들고, 혹은 잘 못된 체제를 무너뜨리고 바꿔도 거기서 또 다른 문제와 위기가 계속 생깁니다. 많은 인간의 역사가 잘 못된 걸 바꾸자고 많은 혁명을 했지만 그것들도 모든 인간이 공평한 참 자유와 진리와 행복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Everything will …
    경안교회
    2021-03-06
    다시복음으로5 교회를 부탁해1 천국이 되는 공동체 사도행전2:42-47   1.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을 만드셨습니다.   1). 그 첫째가 아담과 이브를 통해 만드신 가정입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된 사람이 가정에서부터 사랑을 경험하며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하며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힘을 얻게 됩니다.   그 다음은 성령님이 세우신 교회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천국을 확장시키시려고 마음을 두신 첫 번째 가정이 에덴동산의 아담과 이브가 사탄의 유혹에 빠져 범죄 함으로 실패를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 구원을 이루게 하시고 성령께서 잃어버린 낙원 천국의 역사를 교회를 통해 다시 시작하셨습니다. 창세기의 가정에서 맛본 완전한 천국 에덴은 창세기 3장에서 끝났습니다. 그런데 성령님을 통해 다시 천국을…
    경안교회
    2021-02-27
    다시복음으로5 교회를 부탁해1 함께 모여 사랑하는 곳 사도행전2:42-47   오늘부터 세 주간 은혜 받을 말씀은 다시 복음으로 다섯 번째 주제인 교회입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성령께서 주신 주제가 “교회를 부탁해”입니다. 이 세상이 아무리 교회를 폄훼하고 모독하고 짓밟아도 성령께서 세우시고 주님이 머리된 교회가 세상의 해답입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물론 우리가 보기에도 작금의 교회는 너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에게 주님이 하시는 말씀이 바로 “교회를 부탁해”입니다.     1.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모든 것을 이 세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곳을 세우셨습니다.   그 첫째가 아담과 이브가 처음 만난 가정입니다. 가정에서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된 사람이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하며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리는 힘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예수님이 승천하신 …
    경안교회
    2021-02-20
    다시복음으로 4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4-하나 됨 에베소서 4:1-6   성경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을 떠난 죄인이 된 것이 이 시대의 문제라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답은 하나입니다. 다시 복음 앞에, 다시 하나님께로 가는 것이 해답입니다.   1.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하나 되신 하나님이십니다. 4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한 분이시니 이와 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받았느니라 5 주도 한 분이시요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요 6 하나님도 한 분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만유 위에 계시고 만유를 통일하시고 만유 가운데 계시도다   1).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은 각각 따로 존재하시지만 이 세 분이 하나이십니다. 완전히 다른 셋이지만 완전한 하나, 이것이 바로 사람의 지혜나 지식으로 설명 불가능한 신비한 우리 기독교 교리입니다.   2). 하나 되신 하나…
    경안교회
    2021-02-13
    다시복음으로 4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3- 요한일서 4:6-11   오늘 말씀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하나님은 사랑의 영이이시라고 하십니다.   1. 그래서 당연히 성령 하나님은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가 사랑을 하게 하십니다.   오늘, 주님이 사도 요한을 통해 말씀하시는 것은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입니다. 7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을 아는 자가 사랑하는 자가 됩니다. 사랑하는 자가 하나님이 그 안에 계시고, 그래서 사랑하는 자가 하나님을 아는 자란 말씀입니다. 아무리 잘 믿는다 말해도 사랑하지 않으면 믿음은커녕 하나님을 알지도 못하는 자라고 하십니다.   1).…
    경안교회
    2021-02-06
    다시복음으로 4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2- 요한복음 16:12-15   할렐루야, 오늘도 살아계신 주님의 평강과 사랑의 능력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십니다.   지난주에 이어 몇 번 더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을 전하려고 합니다. 지난주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이, 우리에게 믿음의 능력을 주시고, 예수님의 능력을 주시고, 말씀을 깨닫고 생각나게 하고 순종하게 하신다. 하였습니다. 오늘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은 진리의 영, 사랑의 영, 하나 되게 하시는 성령님입니다.     1. 먼저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은 진리의 영이십니다. 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 진리의 성령님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를 유일한 진…
    경안교회
    2021-01-30
    다시복음 4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 하나님 요한복음 14:12-17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반드시 성령 하나님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님은 그리스도인, 곧 믿는 사람의 속에 들어와 계시는 하나님이십니다.   17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 우리 안에 계신 성령하나님은 첫째, 우리에게 완전한 믿음의 힘을 주십니다.   ①. 믿는 자 안에 계시는 성령 하나님이 주시는 하나님 믿음의 확신은 세상 모든 미혹과 환란 고통을 다 이기고, 모든 대적을 넉넉히 이기게 하십니다.   다윗이 전쟁이 일어나 나를 칠지라도 나는 태연히 거하리라 고백할 수 있었던 것은 하…

    생명의말씀
    새벽QT
    칼럼
    외부집회

    교회소개

    인사말

    예배시간

    칼럼

    새벽Q.T

    오시는길

    동영상앨범

    교회앨범

    교회소식